메뉴 건너뛰기

김치

세걸 2019.02.21 03:01 조회 수 : 420

  김치를 좋아 하십니까? 그런데 김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김치는 시원하고 입맛을 살려줘 소화가 잘 안되거나 느끼한 음식을 먹었을때 많이 찾죠. 그 원인은 배추가 숙성되면서 발생하는 유산균 때문입니다. 그러나 김치는 안전할가요?

 

 

korean-cabbage-in-chili-sauce-1120406_1280.jpg

 

  김치는 유산균이 많습니다. 유산균이 소화기능이 있습니다 . 그러나 김치를 자주 혹은 많이 먹으면 어떨가요? 과연 건강에 도움이 될가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유산균은 약입니다. 약은 작용이 있고 따르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약을 사용하는데 작용을 알아야 하고 부작용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유산균은 소화직용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장의 소화기능을 돕는걸가요 아니면 음식물을 자체 소화시킬가요? 추측이다만 음식물의 흡수를 돕기보다는 자체 분해 하는것으로 추측합니다. 음식물을 분해해서 흡수잘되거나 좋은 양분으로 만들기보다 생몬을 위한 분해작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김치를 함께 먹는다면 많이 먹어도 포만감이 덜하거나 금방 배가 포먼감이 금방 사라집니다. 따라서 김치를 자주 먹거나 유산군을 자주 섭취한다면 배고픔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하시는분은 배고픔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심할경우 저혈당으로 인한 어지러움이 올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건강하게 먹을수 있을가요? 기본적으로 적은량의 유산균은 위산에 의하여 소멸되며 위산균성분만 남게되어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긍정적인 효과입니다. 즉 적당량 혹은 숙성이 덜된김치는 안전한것입니다. 오랜시간 숙성된 김치는 유산균수가 엄청 납니다. 고온에서 익혀 먹거나 물에 한번 씼어내면 균수가 확 줄어들어서 기준치를 지킬수 있습니다. 전형전인 음식으로는 부대찌게 김치찌게 김치 돼지고기 볶음, 고온 가공처리된 음식입니다. 삼겹살을 추천하지 않지만 김치와 함께 드시면 지방분해가 빨라서 느끼함과 더부룩함이 덜하고 식후에 편합니다. 

 

kimchi-2449656_1280.jpg

 

 

삼겹살김치.jpg

 

  대한민국은 물론 중국 일본 북한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김치는 먹는 방법에 따라서 맛이 다르고 몸에 대한 영향이 다릅니다. 좋은것도 알고 먹으면 보약이 됩니다. 김치 안전하게 먹는방법 꼭 한번 연구 해보세요.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김치 file 세걸 2019.02.21 420
1 청국장 file 세걸 2019.02.21 337
위로